서비스 이용약관 (9차)

최신 업데이트 : 2025년 2월 20일

이 약관은 주식회사 먼치팩토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아워플레이스(hourplace)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특정한 플레이스, 영업장 또는 시설, 기타 "호스트회원"이 권리 또는 권한을 보유한 사업 등 에 관하여 유의미한 지역 또는 플레이스 관련 정보(이하 "플레이스"라고 합니다)를 예약하기 위하여 "회사"가 아워플레이스의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총칭하여 "아워플레이스 플랫폼" 이라고 합니다)을 통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및 그에 연관된 기타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하며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게스트회원"과 "호스트회원"으로 구분됩니다.

  1. 게스트회원: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플레이스 "의 사용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2. 호스트회원: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플레이스" 및 컨텐츠를 등록하거나 제안하 는 회원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로 부터 "관리 권한"을 부여받아 등록 및 관리를 위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 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하며,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한 후기를 포함합니다. 

⑥ "포인트"라 함은 "회사"가 회원이 "서비스"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상 또는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서 서비스 내 상품 등 결제시 활용할 수 있는 수치화된 가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구체적인 이용 방법, 포인트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정책으로 정할 수 있으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⑧ "캐시"라 함은 "호스트회원"이 "플레이스" 제공 후 정산받을 수 있는 금액으로, 실제 금전으로 환급 가능한 가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캐시"의 적립, 관리, 정산 및 환급 절차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정하며, 세부 사항은 서비스 화면 또는 "운영정책"에서 명시됩니다.

⑨ "관리 권한"이란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거나 관련 사항을 관리 할 수 있도록 "회사"가 부여한 권한을 의미합니다. 

⑩ "플레이스 등록"이란 "호스트회원"이 "아워플레이스 서비스" 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로부터 "관리 권한"을 부여받아 등록 및 관리하는 부호ㆍ문자ㆍ이미지ㆍ영상 등의 정보 및 링크 등의 정보로서, "호스트회원 "관련한 플레이스 정보 및 예약을 받기 위한 플레이스 정보의 등록 등을 의미합니다.

⑪ "플레이스 이용료"라 함은 "게스트회원"이 "회사"로부터 "플레이스"에 대한 일시 이용권을 제공받고 그 대가로서 "회사"에 지급하는 결제금액(부가가치세 포함)을 말합니다.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아워플레이스 플랫폼" 상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 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 일 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개정인 경우 30 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변경 사항을 공지 하며, 공지 외에도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개별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공지를 개별통지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 이 개정되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개별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이라 함)을 제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을 "아워플레이스 플랫폼" 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플레이스"의 이용 및 예약, 취소, 환불, 게시물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별도의 "운영정책"으로 둘 수 있습니다. 

③ 이 약관 또는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① 이용계약은 "아워플레이스 플랫폼" 을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 "라고 합니다)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 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이 때 "가입신청자"는 회원가입함으로써 자동으로 "게스트회원" 지위를 취득합니다. 

② "가입신청자 "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의무관계에 대해 동의함을 확인합니다.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신청절차 상에서 "회사"가 가입완료를 표시하거나, 제9조에 따른 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 니다.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용계약 체결 이후라도 아래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 우에는 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 "가 "약관" 및 "회사"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회사"로부터 "아워플레이스 플랫폼" 이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탈퇴하고 다시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내용 중 "서비스"이용을 위해 필수적으로 기입해야할 정보(필수항목)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가입신청자 "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6. "가입신청자 "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 등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① "회원"은 회원 정보를 최신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시 기재한 사항 등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 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제1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음으로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등 계정 정보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계정정보를 타인에게 양도 내지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제3자가 본인의 계정을 사용하거나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등의 사유를 인지한 경우 즉시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 고 이를 회사에 통보한 후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 등 개인정보의 유출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제9조에 따 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원"이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제2항에 따라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지 않거나 통보한 경우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 서비스 내 알림 또는 기타 적절한 전자적 수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아워플레이스 플랫폼"의 공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 니다. 단, 약관의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제3조의 내용에 따릅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 "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 각호와 같습니다.

  1. "호스트회원 "이 "플레이스"를 등록하고 "플레이스" 제공에 대한 대가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

  2. "게스트회원 "이 "플레이스"를 검색하고 예약 및 사용을 할 수 있는 서비스

  3. "플레이스" 예약 시 결제 서비스

  4. 게시판 및 이용 후기 등록 서비스

  5. 게시물 등록 및 콘텐츠 공유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플레이스" 예약 서비스 및 결제 서비스는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 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중요사항을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제9조에 따른 방법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이때,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통지하며 ,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일 경우 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통지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운영정책" 및 운영상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할 수 있으며, 제1항에 따른 "서비 스" 변경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국가비상사태 ,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관할관청의 행정명령 등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있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위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통상적인 수준의 트래픽, 용량 등을 과도하게 초과하여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회원"에 대한 "서비스"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회원"이 "서비스"의 중단 사유를 해소하는 경우에는 별도 공지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재개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중단사유와 중단기간을 명시하여 제9조에 따른 방법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제1항,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등 마케팅 정보 포함)를 SMS(LMS),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전자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마케팅 수신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의 수신거절로 인하여 "회원"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그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가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은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아워플레이스 플랫폼",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가 게 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게 수신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 은 "아 이디" 등에 관하여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편집 등 기타의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마케팅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노 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 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 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에서 타인의 저작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아니 되며,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 법"등 관 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련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회사" 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든 비용과 손해배상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운영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조치, 삭제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⑥  본조 제4항, 제5항에 따라 게시물에 조치가 취해진 경우 작성자인 "회원"에게 관련 내용을 즉시 통보합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상 또는 무상의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며, 포인트의 종류, 발행 대상, 적립 경로, 사용 대상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구분됩니다.

포인트의 사용 방법, 할인 금액(할인율), 사용 기간 및 제한 사항은 "포인트" 관련 화면에 표시되며, 이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 예약 포인트

"회사"가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로, 서비스 내 특정 상품 결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1. 적립 포인트

"회원"이 게스트로서 촬영을 완료한 "플레이스 이용료"의 일정 비율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로, "플레이스 이용료" 결제 및 포인트 스토어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립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1. 추천 포인트

"회원"이 친구 초대 프로모션을 통해 피 추천인의 첫 촬영 완료 시 적립되는 포인트로, "플레이스 이용료" 결제 및 포인트 스토어에서 사용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적립일로부터 최대 1년 이내에서 별도로 설정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경과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거나 자격 상실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보유 중인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재가입하더라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④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해당 "포인트"를 회수하고 "회원"의 계정을 정지 또는 삭제하며, 필요한 경우 형사 고발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포인트"는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해당 "포인트"를 소멸시키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포인트"에 관한 정책은 "회사"의 운영 및 영업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제9조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하며, "회원"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① "캐시"는 "호스트회원"이 "플레이스" 제공 후 적립되는 정산액으로, 실제 금전 환급이 가능한 가상의 데이터입니다. "캐시"는 "운영정책"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적립 및 관리됩니다.

② "캐시"의 적립 내역 및 금액은 "호스트회원"이 서비스 내 정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정산 또는 환급에 대한 상세 절차는 "회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③ "캐시"는 적립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소멸되므로 "회원"은 해당 기간 내에 "캐시"의 사용 또는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의 회원탈퇴 또는 자격 상실 사유가 발생한 경우, "캐시"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재가입하더라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⑤ 부정한 방법으로 "캐시"를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회사"는 해당 "캐시"를 회수하고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하며, 필요한 경우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캐시"의 사용 및 환급에 대한 정책은 "회사"의 영업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제9조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 사용방법, 유효기간 등은 회사의 영업 정책에 따라 정할 수 있으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쿠폰이 발급된 계정을 통해 "회원" 본인의 결제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의 회원탈퇴 또는 자격 상실 사유가 발생한 경우 "쿠폰"은 즉시 소멸합니다.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 비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약관", "운영정책 "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였다고 판단할 정당하고 합리적인 사유가 있거나, 관련기관으로부터 요 청이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아워플레이스 플랫폼"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 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관련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회원"의 개인정 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및 플레이스 예약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등록, 전송 등을 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 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 페이지 및 후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직거래 등 "회사"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운영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경고 및 일시 이용정지(1차 경고, 2차 24시간, 3차 7일~3개월), 영구 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 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 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 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제공한 결제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 한 직거래 신고가 접수될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에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직거래 및 직거래 유도 행위에 대하여 "회원"에게 일시 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 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이용계약 해지 전 부과된 제한은 그대로 유지될 수 있 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의 이용 제한의 범위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⑦ "회원"은 본조에 따른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①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다만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으니 이용계약 해지 전 "게시물"을 삭제하시기를 바랍니다.

  3.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플레이스" 사용 신청이 플레이스 사용이 예정된 경우에는 해지할 수 없으므로, 사전에 해당 신청을 취소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플레이스" 사용 신청을 취소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요청을 거 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사유 및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가. "회원"이 이 약관 제6조에 따른 회원가입 결격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나. "회원"이 이 약관 제20조에 따른 의무 위반행위를 행한 경우 

다. "회원"에게 파산, 금치산, 한정치산, 회생, 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가 내려지거나, 사망, 실종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라. 기타 "회원"의 약관 위배 행위 또는 이 약관상의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1. "회사"의 해지가 있는 경우, 그 사유에 따라 결제 대금, 추천 포인트, 캐시 의 정산 또는 지급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게시물",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의 내용에 관하여 "회사"가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확인가능한 범위를 넘어서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 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진 회원 간의 의사소통, 상호작용, 만남 등 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에 따른 손해에는 일실 이익, 데이터 유실, 영업권 상실, 서비스 중단, 시스템 고장 등 모든 부수적, 통상・특별, 징벌적, 결과적 손해 배상이 포함되며, "회사"는 이러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 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관련 법률이 이 약관에 명시된 책임 제한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 해당 법률에 따릅니다.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① "서비스"에 등록된 "플레이스"를 예약하고자 하는 "게스트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사용 신청하고, "회사"가 "서비스"상 에서 이를 승낙함으로써 "플레이스" 예약이 완료됩니다. 

② "게스트회원"은 유효한 예약 내역에 따른 "플레이스"에 대한 일시 사용권을 취득합니다.

③"게스트 회원"은 "플레이스"를 예약하기 전에 반드시 "서비스" 내에 작성한 "플레이스" 사용의 상세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고 예약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를 비롯한 책임은 "게스트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미성년자인 "게스트회원"이 "플레이스"를 예약한 경우 그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게스트회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 소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에서 "플레이스" 예약이 완료되면 "회원"에게 제9조에 따른 방법으로 이를 통지합니다.

⑥ "서비스"에 등록된 "플레이스" 예약을 취소 할 경우, 이 약관이나 "운영정책" 또는 해당 예약에 적용되는 취소・환불 정책에 따라 처리 됩니다. 

⑦ "호스트회원"이 제공한 정보(사진, 설명 등)를 기반으로 "회사"가 검토 및 확인한 범위 내에서 "플레이스"가 정상적으로 이용되지 못한 경우, "회사"가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사정변경 등으로 인해 "호스트회원"이 제공한 정보와 실제 "플레이스" 상태가 상이하거나, "회사"가 중대한 과실 없이 사전에 확인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호스트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전 조 제5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게스트회원"은 통지된 예약 내역(장소, 날짜, 시간, 인원, 결제금액 등)이 본인의 의사표시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의사표시의 불일치가 확인된 경우, "게스트회원"은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즉시 신청의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예약 취소 기한(플레이스별로 상이할 수 있음) 내에 "게스트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① "게스트회원"은 신용카드 결제, 포인트,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중 하나의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 대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게스트회원"의 대금 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 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게스트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특정  "플레이스"에 대하여 "게스트 서비스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회원"은 이용 시간 초과 및 기타 사유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① "게스트회원"은 예약 시 촬영 시간 연장으로 인한 추가 비용 및 촬영 도중 발생하는 파손 또는 사고로 인한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추가 비용의 정산은 원칙적으로 "운영정책"을 따르며, "게스트회원"과 "호스트회원" 간의 합의 및 해결이 이루어진 경우 이를 우선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완료 후 예약 연장 비용 및 추가 비용 청구가 진행되며, 파손 또는 사고로 인한 추가 비용은 "회원" 에게 고지 및 협의 후 청구가 진행됩니다. 회원이 회원 정보에 자동결제 등록한 카드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를 통해 청구 및 정산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③ 청구된 추가 비용은, 촬영일 기준 7일 이내에 결제 완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단, 사전에 결제 시기를 협의한 경우는 예외로 처리될 수있습니다.

④ 청구된 추가 비용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 촬영일 기준 14일 이후부터는 이전 사용 비용이 모두 정산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 자격이 일시 정지되며, 이는 "회원" 뿐만 아니라, "회원"이 속한 회사 및 단체에게도 적용됩니다. 미납된 결제금에 대한 소명을 "회사"에 하지 않는 경우 민・형사 소송 등 법적 조치가 진행될 수 있고, "회사"는 이의 추심을 추심기관에 의뢰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게스트회원"의 예약 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② 예약 시 "플레이스" 사용의 성격에 따라 "회사" 또는 "호스트회원"은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단,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을 통해 시스템상 취소 및 환불을 제한하기로 하였음에도 이를 위반하여 취소 또는 환불을 진행한 경우, 해당 위반 당사자는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예약 시 "플레이스"사용의 특성상 취소와 환불은필요한 경우 "회원"의 확인 후 처리 하게 되며, 신용카드 결제는 신용카드사의 환불기준에 따라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① "게스트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호스트회원 "의 계정이 생성되는 경우 호스트회원의 지위를 취득합니다. 

② 전 항에 따른 계정의 생성은 "회원" 이 등록한 "플레이스"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다거나 이 약관이나 "운영정책 ", 이용안내 등에 적합 함을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이후라도 "플레이스"가 관련 법령 또는 이 약관이나 "운영정책", 이용 안내 등에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약관 및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플레이스를 소유하거나 대여할 권한(이하 "플레이스에 대한 권한") 있는 "호스트회원"이 플레이스에 대한 이용권을 "회사"에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등록할 수 있도 록 합니다 

② "플레이스에 대한 권한"을 보유하고 있는 "호스트회원"이 "플레이스"에 대한 등록 신청을 함으로써 호스트회원의 지위를 취득합니다. 등록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통 이용약관 제9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호스트회원"은 "플레이스"를 등록하기 전, "플레이스"를 통한 호스팅 활동에 필요한 법규, 제3자와의 계약을 이해하고 준수할 책임 이 있습니다. "호스트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하여는 "회사"가 "호스트회원"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④ "호스트회원"은 등록 신청 화면상의 등록 양식에 따라 등록을 행하여야 하며, 불필요한 개인정보의 노출, 허위 등록, 가장 등록, 직거 래 유도를 위한 등록 등을 행하거나, 등록 횟수나 리뷰 조작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해당 등록물 의 노출 중지, 삭제, 위반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 수정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등록물에 조치가 취해진 경우 해당 "호스트회원"에게 관련 내용을 즉시 통보합니다  

⑤ "회사"는 "플레이스"를 등록한 "호스트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회원"이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 판매 활동의 제한 또는 "플레이스"제공에 대한 대가 지급 보류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호스트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⑥ "호스트회원"은 플레이스 등록의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회사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가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과 이용 방법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됩니다.

① "호스트회원"은 회사의 회원 정보, 예약, 결제, 캘린더 정보 등(이하 "서비스 데이터")를 외부 서비스 또는 제3자가 수집, 저장, 가공, 분석하여 영리 목적으로 활용하거나 이를 유출, 공유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호스트회원"은 내부 직원에게만 서비스 내 관리 권한을 부여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외부인 또는 제3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행위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련 법령 위반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데이터의 무단 수집·가공 행위를 탐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모니터링 및 기술적 조치를 시행하며, 필요 시 "호스트회원"에게 관련 사실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호스트회원"이 위 조항을 위반할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은 제재 조치 "호스트회원" 및 외부 서비스, 제3자에게 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계정 영구 정지

  2. 관련 데이터 삭제 및 서비스 등록 취소

  3. 법적 대응 (손해배상 청구 및 관계 기관 신고 포함)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조치 시행

⑤ "호스트회원"이 위반 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호스트회원" 및 외부 서비스, 제3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서비스" 내에서 제공되는 결제 시스템을 사용한 "게스트회원"이 예약일에 "플레이스" 사용을 완료하고 이를 "회사" 의 시스템상에서 확인하면, "회사"는 "게스트회원"이 결제한 "플레이스 이용료" 에서 "회사"의 "호스트 서비스이용료"와 "부가가치세"를 공제한 금액을 그다음 4영업일(주말, 공휴일, 대체공휴일 제외)에 "캐시" 로 지급합니다.② "호스트회원"은 정산 페이지에서 호스트 유형 및 입금 계좌 정보를 등록하고 정산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산 금액은 "운영정책"에 따라 호스트 유형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③ 정산기일 및 대금 지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① "회사"는 "호스트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게스트회원"이 예약 취소, 환불 요청 등 클레임을 제기한 경우,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 에 따라 "호스트회원"에게 지급할 정산금에서 일정 금액을 공제하고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에서 정한 사항 외에도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호스트회원"에게 통지하고 일정 기간 정산을 유보하거나 상계한 후 잔액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은 2025년 3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 2025년 2월 20일

시행일자 : 2025년 3월 6일 

서비스 이용약관 버전번호 : 9차